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일상생활 정보

카카오뱅크 카카오톡 친구에게 계좌 간편이체 하는 방법

by 그로드 2017. 12. 22.
반응형

 몇일전 카카오뱅크에 가입하고 여러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카카오뱅크의 편리한 기능 중 하나인 간편이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이 기능을 사용해보고 편리함에 감탄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초기화면


 우선 입출금 통장에 돈이 들어있어야 통장에서 이체를 할 수 있겠죠.

 그래서 미리 백만원을 입금해놨습니다.

 이번 기회에 통장을 만들면서 체크카드도 신청해놓은 상태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처음 출시했을때는 신청자가 많아서 체크카드 발급이 많이 지연되었지만 요즘은 빨리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체하기


 이체를 선택하면 카카오톡 친구나 계좌번호로 이체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계좌번호로 이체는 다른 은행의 인터넷뱅킹에서 이체와 동일한 방식입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는 처음 보는 기능이네요.

 그럼 카카오톡 친구에게로 이체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금액입력


 먼저 보낼 금액을 입력합니다.


금액입력 확인


 테스트할 목적이므로 10원을 보내보겠습니다.

 10원 단위도 이체가 가능하네요.


보낼 친구목록창


 금액 입력후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톡 친구목록창이 뜹니다.

 카카오뱅크처럼 카카오톡과 연계가 되는점이 카카오 앱들의 큰 장점이죠.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니깐요.

 이체가 잘 되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마눌님으로 선택했습니다.


받는사람 실명확인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받는사람의 실명을 입력해줍니다.



본인확인


 본인 확인 완료가 되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체 전 메모


 여기서 이체하기 전 상대방에게 메모를 남길 수도 있네요.


이체실행확인


 이체를 실행하고 이전에 설정했던 인증 비밀번호를 6자리를 입력하면 이체가 완료됩니다.



이체완료


 몇번의 작업만으로 이체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한테 보낼때는 이방법이 편하네요.

 오픈우대로 수수료도 면제가 되었습니다.

 그럼 이체를 한 금액은 상대방에게 어떻게 보여질까요.


상대방 카카오톡창


 마눌님 폰 화면입니다.

 카카오톡 앱으로 이체한 내역이 뜨네요.

 받는 사람은 아직까지 이체가 완료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내 계좌로 돈 받기를 클릭해줍니다.


이체받을 은행과 계좌번호 입력


 카카오뱅크를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으로 이체한 금액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체받을 은행과 계좌번호만 입력해주면 되요.


최종 이체완료


 상대방은 이체를 받기위해 조금의 수고스러움이 있네요.

 그래도 사용해보니 꽤 편리한 기능이라서 앞으로 소액이체나 친구간의 돈거래는 카카오뱅크로 간편이체 해야겠습니다.

 수수료 면제가 계속 된다면 말이죠.


- 카카오뱅크 가입과 어플설치 및 계좌개설하는 방법

- 카카오뱅크 높은금리로 쉽게 예적금상품 가입하는 방법

-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가입후 어플에서 이자조회 하는방법

- 카카오뱅크로 카카오프렌즈 단무지케릭터 체크카드 발급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