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품 리뷰/생활용품

샤오미 에어팝 라이트 마스크(AIRPOP LIGHT 360) 구매후기

by 그로드 2018. 7. 5.
반응형

 미세먼지의 계절이 잠깐이나마 지나갔지만 인터넷쇼핑을 하던 중에 샤오미에서 신기하게 생긴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어서 궁금함에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중국은 미세먼지의 근원지라 우리나라보다 미세먼지 농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마스크나 공기청정기 같은 제품들의 종류가 많은데 샤오미에서도 일찍이 먀스크나 공기청정기 제품들을 여러모델로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샤오미에서 출시한 마스크의 종류는 몇가지가 되는데 이번에 구매한 에어팝 라이트 360(AIRPOP LIGHT 360)은 기존에 판매중인 마스크를 일회용마스크로 변형한 라이트버전의 제품이며 가격은 2~3천원 정도로 일회용 치고는 비싼편이네요.

 그래도 가성비가 좋은 샤오미에서 만든 제품이니 어떤 장점이 있는 제품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에어팝 라이트 마스크 포장지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의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구입은 무난한 검정색으로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샤오미 마스크의 브랜드명인 AIRPOP 은 작년까진 AIRWEAR 로 판매되다가 올해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샤오미 마스크 포장지 뒷면


 에어팝 라이트 360은 무접착제, 무포름알데히드의 안전한 제품이며 미세먼지 관련 국가표준인증을 통과한 미세먼지에 특화된 마스크입니다.

 제품은 개별적으로 비닐에 밀봉되어 있으며 무게는 16g 정도로 아주 가벼운 편입니다.


에어팝 라이트 측면


 에어팝 라이트 360 의 재질은 가벼운 합성소재로 되어있으며 일반적인 마스크와 다르게 중간쯤에 특이하게 생긴 필터가 붙어있습니다.

 필터가 달려있지만 일회용마스크라서 필터 교체는 불가능하며 권장사용시간이 30시간이라 하루에 3시간씩 사용하면 열흘정도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에어팝 라이트 전면


 사이즈는 프리사이즈의 한가지로만 판매되고 있으나 다양한 얼굴형을 고려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얼굴에 가해지는 압력이 적으며 편안한 착용감을 줍니다.



에어팝 라이트 스트랩 줄


 귀에 걸수있는 끈에는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스트랩이 있어 얼굴크기에 따라 원하는만큼 길이조절도 가능하네요.


샤오미 마스크 안쪽면


 안쪽면을 보면 부드러운 재질의 겉면에다 얼굴에 밀착되는 부분은 두겹의 실리콘으로 처리되어있어 빈틈없이 360도 밀착하여 미세먼지를 원천 차단해줍니다.


필터 세부사진


 필터는 PM2.5 입자기준 미세먼지를 99%까지 차단해주고 대용량필터를 사용하여 사용시간을 늘렸으며 단방향 호흡밸브를 장착하여 숨을 쉴때 답답함을 줄이고 편안한 호흡을 줄 뿐만 아니라 입김에 의한 안경 김서림 등을 예방한다고 하니 안경을 쓰는입장에서 아주 반가운 기능이네요.

 실제로 착용을 해보니 마스크의 밀착감도 우수하고 숨 쉬기도 편해서 기능면에서는 만족스러웠으나 샤오미의 다른 고급모델의 마스크를 보면 마스크의 색상과 필터의 색상이 같던데 이 제품은 필터부분의 색상이 깔맞춤이 아니라서 외부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스럽기는 하네요.

 그래도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마스크라서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몇개 더 구매하거나 고급모델로 구매를 고려해봐야 겠습니다.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에 미세먼지를 완벽히 차단해주는 마스크를 찾고 있다면 샤오미의 에어팝 라이트 360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