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 전자제품 정보

구글 단축기로 인터넷 URL 긴주소를 단축주소로 짧게 만드는 방법

by 그로드 2018. 2. 22.
반응형

 인터넷 쇼핑몰에서 맘에 드는 물건을 발견하고는 상황에 따라 지인이나 다른사람에게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상품페이지 주소를 공유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페이지의 URL 주소가 너무 긴 경우에는 시각적으로 보기에도 힘들고 메세지창이 지저분해질때가 있는데요.


메세지창 긴주소 공유


 개인적인 사이에서 정보를 공유할 때에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인터넷 페이지를 공유하고 싶을 때에는 주소가 긴 경우 부담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해결방법이 있나 인터넷을 찾아보니 구글에서 URL 주소를 줄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그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https://goo.gl/

 

 먼저 구글 URL Shortener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구글 URL Shortener 초기화면


 URL Shortener 사이트는 한눈에 봐도 직관적인 구성으로 되어있어 추가적인 설명 없이도 쉽게 인터넷 주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입력창에다가 공유할 긴 주소를 넣어주고 그 옆에 있는 SHORTEN URL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단축주소생성


 누르자마자 바로 팝업창이 뜨면서 단축주소가 생성되었습니다.

 길었던 상품페이지의 주소가 'goo.gl/kxGGW9' 로 많이 짧아졌네요.

 이제 다시 짧아진 단축주소로 메세지를 보내보겠습니다.


메세지창 짧은주소 공유


 확실히 메세지창이 깔끔해 졌네요.

 참고로 구글의 URL Shortener 서비스는 긴 주소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생성한 단축주소의 클릭횟수 같은 웹로그 분석도 추가로 해주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앞으로는 불편하게 긴 주소를 공유하지 않고 구글의 URL Shortener 서비스를 통하여 짧고 보기 쉽게 주소를 공유 해야겠습니다.




 2018년 3월 30일부로 구글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비슷한 서비스의 대체 사이트를 알려드릴께요.

 https://bitl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