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 전자제품 정보

ZTE 누비아(NUBIA)의 신제품 Nubia N3 와 V18 소개

by 그로드 2018. 4. 5.
반응형

 ZTE의 누비아 브랜드에서 얼마전인 올해 3월에 신제품 두가지를 출시했습니다.

 정식명칭은 Nubia N3Nubia V18 이며 두 제품 모두 누비아 최초의 18:9 비율의 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점이 특징입니다.

 아직까지 출시된지 얼마 되지않아 리뷰도 없고 상세한 부품정보도 알 수 없어서 지금까지 나온 정보만을 가지고 두 제품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nubia n3 소개


 먼저 누비아 N318:9 비율의 6인치 디스플레이 5000mAh 대용량배터리와 후면 1600만 + 5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가 장착된 제품입니다.

 세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후면의 디자인은 이전 누비아 제품들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한가지 특이한 점은 왼쪽 옆면에 특수버튼이 하나 생겼는데 삼성의 빅스비같은 음성인식버튼으로 예상이 됩니다.


nubia v18 소개


 다음으로 누비아 V18 은 방금전 소개한 N3 와 거의 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다만 카메라와 배터리용량에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4000mAh 의 배터리에 후면 1300만 화소의 싱글카메라가 장착되었으며 그 외에는 N3 제품과의 큰 차이점은 찾기 힘드네요.



누비아 V18 외관


 두 제품 모두 출시된지 오래된 스냅드래곤 625를 사용하고 있다는 아쉬움이 있고 카메라의 센서정보를 공식적으로 알리지않은 점을 보아 좋은 센서를 사용하진 않은듯 합니다.

 이런 부분을 보면 알겠지만 누비아의 N3 와 V18 은 중저가형 라인의 제품으로 샤오미가 우세에 있는 중저가제품 시장에 도전장을 내미는듯 한데요.

 이미 샤오미에서 스냅드래곤 636을 장착한 홍미노트5를 최근에 출시를 하여 중저가 시장을 평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출시가격이 홍미노트5와 비슷한 20만원대의 누비아 신제품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누비아 제품을 현재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출시된 제품도 기대하고 있어서 사용자의 평이 어떨지는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