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 전자제품 정보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환전수수료 적은 카카오뱅크로 지급받기

by 그로드 2018. 4. 26.
반응형

 구글에 애드센스 서비스를 등록하고 광고를 올린지 몇달이 지났습니다.

 하루에 들어오는 방문자 수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애드센스로 들어오는 수익도 거의 없는 편인데요.

 그래도 시간이 흐르면서 수익금이 조금씩 누적되어 이번에 구글의 최소 지급액인 100달러를 넘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내수입


 수익금 지급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역을 보기위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지급 메뉴로 들어가봅니다.

 수익금이 정산이 되면 그동안 누적된 현재 내 수입이 0달러로 초기화되며 지급될 금액이 결제되었다는 메세지가 하단에 표시 됩니다.


애드센스 수익급 정산내역


 21일에 결제승인이 나고 22일에 등록된 은행계좌로 송금이 된것 같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미리 은행계좌를 등록해주여야 하며 지급을 받지않고 수익금을 계속 누적시키고 싶다면 설정을 통해 지급 기준액을 높이면 됩니다.


지불 영수증


 은행계좌를 클릭하면 지불 영수증이 나오는데 이 영수증을 가지고 은행에 가지않아도 자동으로 수익금이 본인계좌로 입금되니 참고로만 보면 될것 같네요.



은행 거래내역


 구글에서 수익금을 해외송금하면 본인계좌로 바로 받는게 아니라 지정한 국내은행으로 송금이 먼저되어 수수료가 차감된 후에 본인계좌로 송금이 되기 때문에 몇일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SC제일은행을 통해 외화통장을 개설하면 기다리지않아도 달러로 바로 들어오는데 원화로 환전도 해야하고 근처에 SC제일은행이 잘 없기 때문에 그냥 자주 사용하는 은행계좌로 등록을 하여 송금을 받았습니다.

 은행에서 조회한 입금금액을 보면 구글에서 보낸 결제금액과 차이가 많이 나는데 그 이유는 은행의 환전수수료가 만원 정도 빠졌으며 그 나머지 부분은 구글의 광고수수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SC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은 300달러 미만을 송금받게 될때에 환전수수료가 없어서 수익금 지급에 가장 좋은 수단이지만 원화로 간편하게 송금을 받으면서 수수료도 적게 내고싶다면 카카오뱅크로 결제 수단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카카오뱅크는 환전수수료가 오천원으로 시중은행 중에서 가장 저렴한 편이며 계좌개설도 간편하고 스마트폰으로 입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화통장의 대체 방법으로 추천할만 하네요.

 카카오뱅크에 계좌를 개설하였다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결제 수단 추가를 해주면 되고 영문 은행 이름과 SWIFT 은행 식별코드는 아래 내용대로 적어주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은행이름 : CITIBANK KOREA INC-KAKAO

 카카오뱅크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 CITIKRSXKAK


 카카오뱅크로 결제 수단을 변경완료 하였다면 이제 또 수익금이 지급 기준액에 다다를 때까지 오랜기간 기다림의 시간만 남았네요.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면서 아직 결제수단을 등록하지 않았거나 일반 시중은행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외화통장이나 카카오뱅크로 결제 수단을 변경하여 수수료를 아껴보는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