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 전자제품 정보

네이버 블로그 검색상단 노출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by 그로드 2018. 5. 10.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를 둘러보다 '블로그 검색 제대로 알아보기' 라는 링크가 보여 궁금해서 한번 들어가봤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홈 상단에 조그만 텍스트로 있어 찾기 힘들수도 있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가기 하셔도 됩니다.



 둘러보니 블로그 검색에 대한 다양한 소문들을 퀴즈를 통해 재미도 주면서 정확한 정답을 알려주는 페이지였는데요.


블로그 검색 제대로 알아보기


 네이버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라서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그동안 근거없는 소문들이 인터넷상에 많이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검색 상단에 올라가야 조회수도 덩달아 올라가기 때문에 검색상단에 올라가는 방법이나 떨어지는 이유에 대해 불확실한 정보가 많아 그런 정보들을 인지하고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니 제한된 부분이 많아져 개인적으로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네이버에서 드디어 이런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주는 공간을 마련해 주어서 관심을 가지고 주의깊게 살펴봤습니다.


퀴즈정답1


 먼저 블로그에 링크가 많거나 글을 자주 수정하게 되면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 있다는 소문은 아니라고 하며 블로그 글의 이미지 수와 형태는 검색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글을 쓰면서 가끔씩 링크를 올리는 경우에 그동안 조금은 불안했었는데 앞으로는 무분별한 링크가 아니라면 걱정안해도 되겠네요.



퀴즈정답2


 또한 카페를 통한 품앗이 등으로 댓글과 공감을 해주는 행위도 검색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1일 1포스팅을 실천하기 위해 의미없는 글이라도 매일 올리는 방법은 블로그 지수에 도움이 안된다고 합니다.

 가장 궁금했던 부분인 블로그 저품질에 해당되는 경우 블로그를 버리고 다시 만들어야 한다는 소문이 많았는데 이 경우도 해당사항이 안된다고 하네요.

 이런 소문을 믿고 꾸준히 관리해온 블로그를 한순간에 버리신 블로거님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퀴즈정답3


 마지막으로 네이버 블로그 알고리즘인 C-RANK 의 기본적인 체계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블로그 글의 품질이나 상주시간 등의 내역을 계산하고 평가해서 검색 상단으로 올라가는데 영향을 준다고 하며 그 평가가 주기적으로 갱신되기 때문에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네이버의 '블로그 검색 제대로 알아보기' 페이지를 통해 그동안 소문으로만 들었던 정보가 대부분 틀렸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되었고 네이버가 좀 더 빨리 이런 정보를 알려주었으면 많은 블로거들이 무의미한 행동을 하지 않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몇몇 정보는 답변이 두리뭉실하게 작성되어있어 궁금한 부분이 완벽히 해소되지는 않았지만 네이버가 앞으로 이런 방식으로 소통을 자주하여 좀 더 클린한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