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IT 전자제품 정보

어메이즈핏 빕(Amazfit bip) 워치페이스 만들거나 수정하는방법

by 그로드 2018. 4. 12.
반응형

 샤오미에서 출시한 어메이즈핏 빕(Amazfit bip) 스마트워치는 메인시계화면을 말하는 워치페이스를 개인이 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지식과 단순반복적인 작업만을 통해서 원하는 디자인의 워치페이스를 꾸밀 수가 있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 어메이즈핏 빕의 워치페이스를 편집하여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치페이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한데 bin 파일로 되어있는 어메이즈핏 빕의 워치페이스와 하단에 첨부한 'AmazfitBipTools' 폴더그림편집 프로그램(그림판, 포토샵 등)이 필요합니다.


AmazfitBipTools.7z


 먼저 어메이즈핏 빕의 워치페이스가 들어있는 bin 파일은 어메이즈핏 제품의 워치페이스를 공유해주는 아래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해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https://amazfitwatchfaces.com/bip/


 그리고 다운받은 'AmazfitBipTools' 압축파일의 압축을 풀어주면 폴더 안에 6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그 중에 우리가 사용할 파일은 'WatchFace.exe' 실행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자체적으로 실행은 안되지만 미리 준비한 bin 파일을 'WatchFace.exe' 파일에 겹쳐주게 되면 bin 파일이 폴더형식으로 바뀌면서 이미지파일 추출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watchface.exe 겹치기



 bin 폴더 속에는 PNG 파일과 JSON 파일과 텍스트 파일과 GIF 이미지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이미지가 들어있는 PNG 파일을 그림편집 프로그램으로 열어 워치페이스의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으며 위치조정이나 기능변경 등의 세부적인 구성은 JSON 파일을 열어 코딩해주면 됩니다.


bin 폴더내 파일들


 참고로 어메이즈핏 빕의 이미지는 흰색(ffffff), 노란색(ffff00), 분홍색(ff00ff), 빨간색(ff0000), 하늘색(00ffff), 초록색(00ff00), 파란색(0000ff), 검정색(000000)의 8가지의 색상 밖에 표현이 안되기 때문에 색상을 변경할 때에 이부분만 주의하시면 될것 같네요.


 모든 수정이 완료가 되면 처음과 같은 방식으로 JSON 파일을 'AmazfitBipTools' 폴더 안에 있는 'WatchFace.exe' 파일에 겹쳐주게 되면 bin 파일이 포함된 4개의 수정된 파일이 추가로 생성됩니다.

 이렇게 수정된 bin 파일을 어메이즈핏 빕에 적용해주면 원하는 디자인의 워치페이스를 적용할 수가 있게 되는거지요.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워치페이스 수정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니 한번 도전해봐서 나만의 워치페이스를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