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리뷰/스마트폰

레노버(Lenovo) Z5 Pro 수령후 메이주(Meizu) 16X 와 간단비교

by 그로드 2019. 4. 22.
반응형

 최근에 레노버(Lenovo) Z5 Pro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이것저것 살펴보고 있는 중입니다.


 그동안 사용하고 있었던 스마트폰은 메이주(Meizu) 16X이며 두 제품 모두 스냅드래곤 710이 장착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메이주 16X와 비교를 하면서 간단하게 레노버 Z5 Pro의 장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두 제품간의 차이점을 기준으로 적었으니 Z5 Pro의 고유 특징은 제품의 사용후기를 참고하세요.

 

 

  • 장점

 적외선 얼굴인식 : 전면에 적외선 센서가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얼굴인식이 가능합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 슬라이드를 열면 전면 수화부에서도 음악이 나와 스테레오 스피커가 됩니다.


 제로베젤 화면 : 샤오미의 미믹스 제품처럼 노치나 홀이 전혀 없는 제로베젤 제품이라서 영상을 시청할때 몰입감이 좋습니다.


 VOLTE 지원 : 루팅이나 시스템 조작 없이도 VOLTE가 기본적용됩니다.

 

 

  • 단점

 AOD 부재 : LCD가 아닌 아몰래드 액정인데 AOD(Always On Display)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묵직한 무게 : 슬라이드가 지원되는 제품이라 두께도 두껍고 무게도 많이 나갑니다. (16X 154g, z5 pro 210g)


 스피커 음량 : 음질은 준수한데 16X보다 최대음량이 많이 작습니다. 돌비가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체감이 거의 안되네요.


 카메라 품질 : 16X는 카메라 품질이 기대 이상으로 좋았었는데 Z5 Pro는 소니의 IMX519 센서를 사용했지만 센서에 비해 품질이 너무 안좋습니다.


 이어폰잭 부재 : 3.5파이 이어폰잭이 없습니다. 잘 쓰지는 않지만 가끔씩 불편할때가 있죠.


 LED 알림등 위치 : 일반적으로 LED 알림등은 전면상단에 위치하는데 Z5 Pro는 특이하게 측면 하단에 위치해있어 시인성이 안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