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리뷰/웨어러블

아이원(IWOWN) I6 HR C 중국 컬러 스마트밴드 사용후기

by 그로드 2018. 4. 23.
반응형

 아이원(IWOWN) I6 HR C 는 중국의 스마트밴드 제조사인 아이원에서 최근에 출시한 컬러 스마트밴드입니다.

 기존에 판매중이던 I6 HR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액정이 컬러로 바뀌었고 조도센서가 장착된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 외에도 걸음수나 메세지 내용확인 등의 기본적인 스마트밴드의 기능들은 다 들어있으며 상시 심박수 측정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 아이원 신제품 IWOWN i6 HR C 컬러액정 스마트밴드 글로벌버전 개봉기


 한달이 넘게 실사용을 해보니 아이원의 최신제품답게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으며 아쉬운 부분도 몇가지 보였습니다.

 아이원 I6 HR C 의 구매를 생각하고 있거나 제품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글을 통해 장단점과 사용후기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아이원 I6 HR C 외관


 먼저 아이원 I6 HR C 는 중국 내수용으로 판매되는 제품글로벌용으로 해외 판매되는 제품간의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연동되는 어플도 중국 어플과 글로벌용 어플이 따로 있으며 탈착이 가능한 밴드의 디자인도 다릅니다.

 아이원의 중국 어플은 기능이 더 많고 업데이트도 자주 해주지만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없으며 언어도 중국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국내 사용자들은 글로벌용으로 만들어진 어플을 사용하고 있으며 글로벌용 어플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나 제약이 전혀 없습니다.


I6 HR C 밴드


 아이원 I6 HR C 의 기본밴드를 살펴보면 중국 내수용에서는 원톤의 색상에 버튼으로 잠그는 기존의 방식으로 만들어졌으나 글로벌용은 투톤의 색상에 스텐 버클로 잠그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투톤 색상의 종류도 다양하게 출시되었기 때문에 디자인도 예쁘고 취향에 따라 색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은 좋지만 바닥에 손을 내려놓으면 버클이 손목에 눌려지는 불편한 부분이 있어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잠금방식이 더 맘에 드네요.



주야간 조도센서


 아이원 I6 HR C 는 아이원 스마트밴드 제품 중에서는 최초로 조도센서가 탑제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아이원 스마트밴드는 화면의 밝기가 밝아서 야외 시인성은 좋았는데 어두운 곳에서는 눈이 부셔 불편할 때가 많았는데 아이원 I6 HR C 을 사용한 후에는 이런 불편한 점이 해결되었습니다.

 밝은 대낮에도 시인성이 좋을 뿐더러 어두운 곳에 가면 밝기도 자동으로 어두워져 어느 환경에서든지 불편함 없이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밴드 무게측정


 아이원 I6 HR C 의 본체 무게는 8g 으로 꽤 가벼운 편이고 밴드의 무게도 17g 정도로 착용 후에 일상생활을 할때에 손목에 부담이 거의 가지 않습니다.

 웨어러블기기는 운동할때 뿐만 아니라 하루종일 착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런 부분 때문에 상대적으로 무거운 스마트워치보다 스마트밴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USB 충전방식 충전중


 아이원 I6 HR C 는 USB 충전방식으로 배터리충전이 가능합니다.

 USB 충전방식이 전용 단자로 충전하는 방식보다 당연히 편리하고 어느 환경에서든지 충전하기가 쉽기 때문에 스마트밴드를 구매 할때에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할 부분 중 하나입니다.

 충전이 완료 된 후에 일주일 이상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주기 때문에 가끔씩 컴퓨터 USB 포트에 꽂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iWOWNfit Pro 어플


 아이원 I6 HR C 의 연동어플은 구글 스토어에서 'iWOWNfit Pro'를 다운받으면 되고 걸음수나 수면시간 같은 데이터를 보기 쉽게 잘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어플의 완성도도 높고 기능도 많아서 알림 상황별로 진동설정도 가능하고 시간별로도 세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중국 저가형 스마트밴드를 구매하여 사용해보면 어플의 완성도도 떨어지고 스마트밴드와 연동이 잘 안되기도 하는데 'iWOWNfit Pro'는 연동도 쉽게 되고 다양한 기능들을 어플을 통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iwown i6 hr c 착용컷


 아이원 I6 HR C 는 따로 설정 없이도 기본적으로 한국어 지원을 하고있어 메세지 내용을 한글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후에 간단한 설정만 해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 아직까지 고쳐지지않은 버그가 하나 있습니다.

 날씨가 실시간으로 연동이 안되는 부분인데 어플로 동기화 할때 그순간에만 날씨가 연동이 되고 평소에 스마트밴드만 착용하고 있다면 날씨의 변화가 전혀 없네요.

 아이원 I6 HR C 의 워치페이스가 몇가지 있어서 일단은 날씨가 안보이는 워치페이스를 사용하면 된다지만 빨리 고쳐졌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올해 출시된 중국 스마트밴드들의 추세를 보면 흑백의 화면에서 컬러 화면으로 변화되고 있는데 아이원 I6 HR C 은 컬러화면을 지원하면서 액정에 터치로 동작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버튼식의 스마트밴드들 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아직까지 몇가지 보완되어야 할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장점이 더 많은 제품이기 때문에 현재 스마트밴드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이원 I6 HR C 도 한번 고려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