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리뷰/스마트폰

샤프 아쿠오스 S2(Aquos S2) 스마트폰 장단점 및 사용후기

by 그로드 2018. 5. 18.
반응형

 중국 징동닷컴에서 운영중인 조이바이(JOYBUY) 인터넷쇼핑몰의 인기제품인 샤프의 아쿠오스 S2(Aquos S2)를 직접 구매하여 현재 실사용 중에 있습니다. 아쿠오스 S2가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출시된지 일년도 되지않은 제품이지만 출시가격의 반가격 이하로 조이바이에서 판매가 되고 있으며 제품의 성능 또한 뛰어나서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소문이 퍼졌기 때문이죠. 해외 리뷰어들의 평가나 사용자들의 후기도 좋은 편이구요.


샤프 아쿠오스 S2 전후면 디자인


 아쿠오스 S2의 간단한 스펙을 보자면 퀄컴 스냅드래곤630에 기본 4GB 램에 64GB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5.5인치 IGZO 디스플레이3020mAh 배터리가 들어간 제품입니다. 후면 메인카메라는 소니의 IMX362 센서에 f/1.75 의 밝은 조리개값을 가지고 있으며 퀵차지 3.0도 지원됩니다. 이런 좋은 스펙이지만 조이바이에서 판매중엔 가격은 159달러로 국내에서 2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 특이한 노치 디자인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호기심이 생겨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쿠오스 S2 후면


 제품은 블루색상으로 주문하였으며 택배를 받기 전에 리뷰로 아쿠오스 S2의 사진만 봤을때에는 색상이 맘에 안들어 걱정했는데 직접 받아보니 짙은 블루색상이 꽤 괜찮게 잘 나온것 같고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유광으로 깔끔한 유리재질의 느낌을 주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쿠오스 S2를 처음 받은 후에 중국롬에서 대만롬으로 롬을 교체하게되면 한글화와 구글서비스가 완벽하게 해결되니 실사용에는 전혀 무리가 없구요. 롬설치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 소개를 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 아쿠오스 S2 대만(타이완)롬 설치로 구글서비스 사용하는 방법


휴대전화 정보


 현재 아쿠오스 S2의 대만롬 최신버전은 안드로이드 7.1.1 누가기반의 135F 빌드버전과 2018년 2월 1일로 보안 패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참고로 중국롬은 135H 빌드버전이 최신이며 비공식적으로 안드로이드 8.0의 오레오버전도 나온 상태입니다. 대만롬 135F 빌드버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대만롬으로 설치방법도 간편하고 설치가 완료된 후에 일부 어플에 대한 권한설정까지 해주면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여기까지가 아쿠오스 S2를 사용하기 전 기본적인 정보였으며 지금부터는 사용후에 느꼈던 타제품들과는 다른 특징이나 장단점에 대해서 아래에 두서없이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NFC 와 제스쳐 외


 먼저 아쿠오스 S2는 NFC칩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어 국내 카드사의 결제서비스 등이 지원 가능하며 샤오미의 MIUI보다 제스쳐는 적지만 전원버튼으로 카메라를 바로 켤 수 있는 유용한 기능도 있으며 특이한 노치모양 때문에 강제로 어플의 화면비율을 조정해주는 설정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량


 카메라의 성능은 이전 글에 홍미노트5와 결과물 비교를 통해 다룬적이 있지만 저조도에서 살짝 부족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만족할만한 수준이며 배터리 또한 듀얼유심을 사용중인 점을 감안하면 효율이 꽤 좋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630의 성능은 이미 검증되어 있으니 따로 말을 안해도 되겠죠.


스마트 RoboS


 아쿠오스 S2에는 스마트 RoboS 라는 아쿠오스 제품만의 특이한 기능이 있습니다. RoboS 라고 불리는 귀여운 로봇케릭터가 날씨나 특정 상황에 따라 안내멘트를 해주는 서비스인데 국내에서 사용하기에는 별로 유용하지는 않은것 같고 번역이 잘 안된 부분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추천은 하고싶지 않네요.



게임 도우미


 설정의 세부항목에 있는 특수설정을 보면 게임 도우미라는 메뉴가 있는데 게임을 실행하면서 방해가 되는 알림을 차단하거나 S부스터나 어플정리를 통해 좀 더 원할한 게임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게임어플 뿐만 아니라 다른 어플들도 개별선택을 통해 적용이 가능합니다.


S 부스트


 게임 도우미에 있는 S부스터는 설정에서도 따로 메뉴가 존재하는데 여기서 상세 설정을 해줄 수 있으며 아쿠오스 S2의 기본적인 권한설정도 백그라운드 작업 관리나 자동 시작 관리 메뉴를 통해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소프트키 설정


 소프트키는 제한적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소프트키를 숨기더라도 지문 홈버튼으로 그 기능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홈버튼을 짧게 누르면 뒤로가고 길게 누르면 홈으로 가며 좌우 방향에 상관없이 슬라이드를 해주면 최근 실행어플이 나타납니다. 아쿠오스 S2는 5.5인치의 디스플레이로 최근 출시되는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작은화면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문 탐색 키 기능에 적응이 된다면 좀 더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가 있어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서스펜션 볼


 지문 탐색키 기능 외에도 서스펜션 볼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화면 모서리에 희미한 볼이 생겨 그 볼을 클릭하면 빠른 실행 메뉴들이 나타나 소프트키를 대신해줍니다. 볼을 끝으로 당겨 바형식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며 당연히 좌우나 상하로 위치조정도 가능합니다.



테마 설정


 아쿠오스 S2에도 기본적으로 테마어플을 제공하고 있는데 종류도 많이 없고 변경되는 부분이 배경화면이나 아이콘 외에는 없기 때문에 구색 맞추기용으로 밖에 보이지 않으며 그나마 몇가지 테마는 쓸만해서 가끔씩 기분전환용으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어플도 중국롬에서는 더 많은 테마를 제공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모서리 부드럽게 어플


 아쿠오스 S2의 상단 모서리 디자인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는 각진 디자인으로 만들어져있어 호불호가 심한편인데 눈속임으로 상단 모서리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어플이 있어 팁을 드립니다. Rounded Corner 라는 어플과 螢幕圓角 라는 어플인데 Rounded Corner 는 굴곡의 세부설정이 가능하며 그냥 단순하게 한번에 적용하고 싶다면 螢幕圓角 어플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쿠오스 S2 LED 알림램프


 아쿠오스 S2의 성능이나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대부분 만족스러운데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상단 LED 알림램프인데요. 상단에 있는 아주 작은 알림램프는 정면에서도 잘 안보이지만 측면에서 보면 가려서 완전 보이지도 않으며 기본 전화나 문자 외에 어플알림은 지원되지 않아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어플을 사용함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밖에도 작은 크기와 140g 의 가벼운 무게도 요즘처럼 큰화면의 스마트폰이 주를 이루는 요즘에 장점으로 작용될 수도 있고 샤프 제조사의 사후지원도 괜찮은 편이라 메인폰으로 사용하기 부족함이 없을듯 합니다. 흔한 제품보다는 특이한 제품을 선호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준수한 성능과 카메라를 원한다면 샤프의 아쿠오스 S2를 구매하는 것이 지금 상황에서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