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리뷰/스마트폰

샤오미 미8(Mi8)과 미8 SE(Mi8 SE) 스마트폰 비교 - 카메라편

by 그로드 2018. 8. 26.
반응형

 최근에 올린 디자인 비교 글을 시작으로 이번 글에서는 샤오미에서 최근에 출시한 미8(Mi8)과 미8 SE(Mi8 SE) 스마트폰의 카메라 결과물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참고로 HDR 모드는 자동으로 하고 AI 모드도 켠 상태이며 그 외의 설정은 기본설정으로 되어있습니다.

 예상대로 미8과 미8 SE의 카메라 성능은 아주 뛰어났으며 대충 찍어도 주간이나 야간 모두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간단히 비교사진을 살펴보면 주간사진에서의 미8 사진이 좀 더 색감이 자연스러웠으며 눈으로 보는 실제 색상이랑도 비슷했습니다.

 야간사진에서는 의외로 미8 SE 사진이 조명에 대한 빛부심이 적었으며 저조도에서의 디테일한 부분은 그래도 미8이 더 잘 표현해줬습니다.

 그 외의 부분은 비교사진을 보고 직접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8과 미8 SE는 동일한 소니의 IMX363 센서를 사용하였고 카메라의 스펙도 비슷하기 때문에 사진의 결과물에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것 같습니다.



 추가로 간단히 동영상을 촬영하여 비교를 해봤는데 여기서 두 제품간의 가장 큰 차이점인 미8의 OIS 센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일부로 동영상 촬영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많이 흔들었는데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는 미8은 걸음걸이에 대한 충격도 거의 느껴지지 않았고 꽤 안정된 결과물을 보여주네요.

 개인적으로는 사진만 보면 미8과 미8 SE의 카메라 성능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데 동영상 결과물을 봤듯이 동영상 촬영을 자주 한다면 OIS가 적용된 미8을 선택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반응형